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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감동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Atech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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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감동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A-tech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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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 움 말

    도움말

     

    - 가상계좌번호현황

        1. 메인 화면의 " 융자 및 상환관리 " 에서 " 가상계좌번호현황 "을 클릭합니다.

        2. 완납자 포함하지 않음 또는 완납자 포함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3. 보고서 타이틀은 사용자 상황에 맞는 보고서타이틀을 입력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개발정보

        프로그램의 개발정보 버전을 표시합니다.

    - 개인및기간별체납현황

        1. 메인 화면의 " 체납관리 " 에서 " 개인 및 기간별 체납현황 "을 클릭합니다.

        2. 개인 한명을 출력할 경우 "성명/생년월일" 버튼을 클릭하여 조회한 다음 출력하고자하는 융자자를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3. 납기일자 기간을 선택합니다.

        4. 전체 또는 읍면동별, 용도별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5. 연체이자 미 포함 또는 연체이자 포함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6. 연체이자 포함할 경우 연체적용일자를 선택합니다.

        7. 관리번호순, 성명순, 융자일자순, 납기일자순서를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8. 보고서 타이틀은 사용자 상황에 맞는 보고서타이틀을 입력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9.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개인별 결손현황

        1. 메인 화면의 " 결손관리 " 에서 " 개인별 결손현황 "을 클릭합니다.

        2. 개인 한명을 출력할 경우 "성명/생년월일" 버튼을 클릭하여 조회한 다음 출력하고자하는 융자자를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3. 전체 또는 읍면동별, 용도별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납기일자 기간을 선택합니다.

        5. 보고서 타이틀은 사용자 상황에 맞는 보고서타이틀을 입력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6.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개인별 수납총액표

        1. 메인 화면의 " 수납관리 " 에서 " 개인별 수납총액표 "를 클릭합니다.

        2. 수납일자 기간을 선택합니다.

        3. 전체 또는 읍면동별, 용도별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연체이자 미 포함 또는 연체이자 포함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5. 보증인 없이 또는 보증인 포함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6. 완납자 포함하지 않음 또는 완납자 포함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7. 보고서 타이틀은 사용자 상황에 맞는 보고서타이틀을 입력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8.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결손총액 현

        1. 메인 화면의 " 결손관리 " 에서 " 결손총액 현황 "을 클릭합니다.

        2. 납기일자 기간을 선택합니다.

        3. 전체 또는 읍면동별, 용도별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보증인 없이 또는 보증인 포함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5. 보고서 타이틀은 사용자 상황에 맞는 보고서타이틀을 입력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6.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기간별 수납현황

        1. 메인 화면의 " 수납관리 " 에서 " 기간별 수납현황 "을 클릭합니다.

        2. 수납일자 기간을 선택합니다.

        3. 전체 또는 읍면동별, 용도별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연체이자 미 포함 또는 연체이자 포함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5. 관리번호순, 성명순, 융자일자순, 납기일자순서를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6. 완납자 포함하지 않음 또는 완납자 포함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7. 보고서 타이틀은 사용자 상황에 맞는 보고서타이틀을 입력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8.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납부독촉 안내문

        메인 화면의 " 고지서관리 " 에서 " 납부독촉안내문 " 클릭 또는 " 융자및상환관리 " 에서 " 융자및상환관리 " 의 "인쇄 "버튼 클릭하여 " 납부독촉안내문 " 클릭     

        개인 한명을 출력할 경우 "성명/생년월일" 버튼을 클릭하여 조회한 다음 출력하고자하는 융자자를 선택합니다.

         1. 전체 또는 읍면동별, 용도별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2. 납기일자 기간을 선택합니다.

         3. 연체이자 포함할 경우 연체이자 적용일자를 선택합니다.

         4. 출력하고자 할 납부독촉안내문을 선택합니다.

         5. 첫 번째 편집은 융자자에게 보낼 내용을 작성하고, 두 번째 편집은 보증인에게 보낼 내용을 작성합니다.

         6. 자치 단체장을 입력합니다.

         7. 연체이자 미포함 또는 연체이자 포함을 선택합니다.

         8. 일반 서식과 창봉투용 서식을 선택하고, 창봉투용 서식일 경우 보증인에게도 발송할 때 보증인 발송을 체크합니다.

         9. 보증인 2인출력 또는 보증인 6인출력을 선택합니다.

         10. "인쇄" 버튼을 누르면 인쇄할 리스트가 나오면 아래의 사항을 확인하고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화면이 나타납니다.

             * 파일로 저장 시(엑셀)

               미리보기 화면의 중앙 위 "Export" 버튼을 클릭하고 "Format:" -> "Excel 2.1 (XLS)" -> Destination:" -> "Disk file"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하고 미리보기 화면을 닫은 다음 저장경로 화면이 나타나면 파일이름과 파일형식을 선택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 납부예고 안내문

        개인 한명을 출력할 경우 "성명/생년월일" 버튼을 클릭하여 조회한 다음 출력하고자하는 융자자를 선택합니다.

         1.전체 또는 읍면동별, 용도별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2. 납기일자의 기간을 선택합니다.

         3. 연체이자 포함할 경우 연체이자 적용일자를 선택합니다.

         4. 출력하고자 할 납부예고안내문을 선택합니다.

         5. 첫 번째 편집은 융자자에게 보낼 내용을 작성하고, 두 번째 편집은 보증인에게 보낼 내용을 작성합니다.

         6. 자치 단체장을 입력합니다.

         7. 연체이자 미포함 또는 연체이자 포함을 선택합니다.

         8. 일반 서식과 창봉투용 서식을 선택하고, 창봉투용 서식일 경우 보증인에게도 발송할 때 보증인 발송을 체크합니다.

         9. 보증인 2인출력 또는 보증인 6인출력을 선택합니다.

         10. "인쇄" 버튼을 누르면 인쇄할 리스트가 나오면 아래의 사항을 확인하고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화면이 나타납니다.

             * 파일로 저장 시(엑셀)

               미리보기 화면의 중앙 위 "Export" 버튼을 클릭하고 "Format:" -> "Excel 2.1 (XLS)" -> Destination:" -> "Disk file"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하고 미리보기 화면을 닫은 다음 저장경로 화면이 나타나면 파일이름과 파일형식을 선택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 년도별융자현황

        1. 메인 화면의 " 융자및상환관리 " 에서 " 년도별융자현황 "을 클릭합니다.

        2. 융자년도 기간을 선택합니다.

        3. 읍면동별 또는 용도별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보고서 타이틀은 사용자 상황에 맞는 보고서타이틀을 입력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5.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년말결산 수납내역

        1. 메인 화면의 " 수납관리 " 에서 " 년말결산 수납내역 " 클릭합니다.

        2. 적용일자 기간을 선택합니다.

        3. " 조회 "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보고서 타이틀은 사용자 상황에 맞는 보고서타이틀을 입력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5.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담당자 등록

       담당번호, 담당자명,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관서명 부서명을 입력하고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당월고지서

         1. 당월고지를 선택합니다.

         2. 고지서 발부일자를 수정합니다.

         3. 납부기한 변경을 체크하고 납부기한 변경을 합니다.

         4. 출력할 읍변동 또는 용도를 선택합니다.

         5.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인쇄할 리스트가 나타나며 인쇄란에 "Y" 표시가 되어있으면 인쇄가 가능하고 "Y"를 더블클릭하거나 드래그하여 부분선택

              또는 전체선택하여 해제를 하면 인쇄할 수 없습니다.

         7. 왼쪽 아래에  "납입고지서" 또는 "레이블"을 선택하여 인쇄할 수 있습니다.

               (레이블 인쇄할 경우 레이블 용지의 2단또는 3단을 선택하고 선택한 레이블 용지의 시작위치를 선택합니다.)

         8. "인쇄"를 클릭하면 미리보기화면이 나오며 왼쪽 위의 프린터기 그림을 클릭하면 출력 됩니다.

             * 파일로 저장 시(엑셀)

               미리보기 화면의 중앙 위 "Export" 버튼을 클릭하고 "Format:" -> "Excel 2.1 (XLS)" -> Destination:" -> "Disk file"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하고 미리보기 화면을 닫은 다음 저장경로 화면이 나타나면 파일이름과 파일형식을 선택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 당월고지서 발부명단

         1. 출력하고자하는 납기일자(From)과 납기일자(To)를 선택합니다.

         2. 읍면동별 또는 용도별, 전체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3. 연체이자 미포함 또는 연체이자 포함을 선택합니다.

         4. 연체이자 포함할 경우 연체이자 적용일자를 선택합니다.

         5. 보고서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6. "인쇄"버튼을 클릭합니다.

            * 파일로 저장 시(엑셀)

               미리보기 화면의 중앙 위 "Export" 버튼을 클릭하고 "Format:" -> "Excel 2.1 (XLS)" -> Destination:" -> "Disk file"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하고 미리보기 화면을 닫은 다음 저장경로 화면이 나타나면 파일이름과 파일형식을 선택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 독촉고지서

         1. 독촉고지를 선택합니다.

         2. 고지서 발부일자를 수정합니다.

         3. 납부기한 변경을 체크하고 납부기한 변경을 합니다.

         4. 출력할 읍변동 또는 용도를 선택합니다.

         5.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인쇄할 리스트가 나타나며 인쇄란에 "Y" 표시가 되어있으면 인쇄가 가능하고 "Y"를 더블클릭하거나 드래그하여 부분선택

              또는 전체선택하여 해제를 하면 인쇄할 수 없습니다.

         7. 왼쪽 아래에  "납입고지서" 또는 "레이블"을 선택하여 인쇄할 수 있습니다.

               (레이블 인쇄할 경우 레이블 용지의 2단또는 3단을 선택하고 선택한 레이블 용지의 시작위치를 선택합니다.)

         8. "인쇄"를 클릭하면 미리보기화면이 나오며 왼쪽 위의 프린터기 그림을 클릭하면 출력 됩니다.

             * 파일로 저장 시(엑셀)

               미리보기 화면의 중앙 위 "Export" 버튼을 클릭하고 "Format:" -> "Excel 2.1 (XLS)" -> Destination:" -> "Disk file"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하고 미리보기 화면을 닫은 다음 저장경로 화면이 나타나면 파일이름과 파일형식을 선택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 보증인 조회

         1. 보증인의 성명으로 어느 융자자를 보증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2. 조회 결과란에 융자자를 선택하면 융자자의 수납내역 등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 비밀번호 변경

         1. 기초코드관리에서 " 비밀번호 변경 "을 선택합니다.

         2. 현재 비밀번호, 새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을 입력합니다.

         3. "확인 " 버튼을 클합니다.

    - 상환내역증명(개인별)

        1. 메인 화면의 " 수납관리 " 에서 " 상환내역증명(개인별) " 클릭합니다.

        2. 기간별 수납현황 : 기간별 개인의 수납내역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3. 상환내역 증명서 :  상환내역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보고서타이틀은 사용자 상황에 맞는 보고서타이틀을 입력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5. 상환내역증명서의 내용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6. 지방자치단체장을 입력합니다.

        7. 개인 한명을 출력할 경우 "성명/생년월일" 버튼을 클릭하여 조회한 다음 출력하고자하는 융자자를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8. 전체 또는 읍면동별, 용도별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9. 수납일자의 기간을 선택합니다.

        10. 연체이자 미 포함 또는 연체이자 포함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11.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융자및상환관리

    + 개인별 고지서발행

         1. 발행하고자하는 회차에 커서를 갖다 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납입고지 선택

         2. 적용 년/월을 확인 ※ 여러회차를 한번에 고지할 경우 적용 년/월 기간 적용합니다.

         3. 개별인쇄(각 회차별로 1장씩 인쇄), 일괄(합계)인쇄(여러회차를 1장의 고지서에 합계 고지서 인쇄) 선택

         4. 고지서 발부일자 설정

         5. 연체이자 없이 또는 연체이자 포함중 선택

         6. 연체이자적용일자 설정

         7. 납부기한 변경할 경우 체크한 다음 납부기한 변경 설정하고 체크를 해제 ※ 납부기한 변경하지 않을 경우 기존의 납기일자가 적용됩니다.

         8. 내용을 확인한 다음 " 인쇄 "버튼 클릭

     + 결손/감면 관리

       - 결손처리(  결손/감면 관리는 복구가 안되므로 신중하게 결정하여 작업바랍니다. )

          결손처리는 융자자와의 모든상황이 종료됨을 말합니다.

          1. " 결손/감면 관리 " 클릭하고 결손/감면 적용일자를 입력합니다.

          2. " 결손 합계금액 " 을 선택하고 "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프로그램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 결손감면처리를 하면 취소가 안됩니다. 그래도 결손감면처리를하시겠습니까? " 메세지가 나오면 "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5. " 융자및 상환관리 "에 " [ 완납 ] "과 " [ 결손 ] "이 표시됩니다.

          6.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 감면처리(  결손/감면 관리는 복구가 안되므로 신중하게 결정하여 작업바랍니다. )

          감면처리는 체납에 의한 현재까지의 연체이자를 감면하고 체납할 경우 새로이 연체이자가 발생하여 부과하는 것을 말합니다.( 수납금액의 일부 감면 ) 

          1. " 결손/감면 관리 " 클릭하고 결손/감면 적용일자를 입력합니다.

          2. " 연체이자 감면 " 을 선택하고 "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프로그램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 결손감면처리를 하면 취소가 안됩니다. 그래도 결손감면처리를하시겠습니까? " 메세지가 나오면 "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5. " 융자및 상환관리 "에 " [ 감면 ] "이 표시됩니다.

          6.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7. " 기타관리 " 에서 " 연체이자 시작 " 일자를 설정하고 " 저장 "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타관리

        1. 완납처리 : 원금 또는 이자 외에 약간의 연체이자가 있더라도 클릭하여 " [ 완납 ] " 처리 합니다.

        2. 완납처리 복구(완납취소) : " [ 완납 ] " 처리 되었을 경우 수정사항이 필요할때 클릭하여 " [ 완납 ] " 처리를 해제합니다.   

        3. 연체이자 : 연체이자를 수정할 경우 클릭하여 연체이자를 수정하고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주민 : 관리번호 뒷자리를 확인할 경우 클릭합니다.

        5. 융자관리대장 : 융자자의 상담내역 등을 입력 및 저장하여 출력 관리할 수 있습니다.

        6. 납기일자 재계산 : 납기일자를 재계산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성명(관리번호) : 성명 또는 관리번호를 수정할 경우 체크하고 수정한 다음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삭제용 : 융자자의 데이타를 전체적으로 삭제합니다. "삭제용 "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연체이율(%) 

                             바로 아래에 " 삭제용 " 버튼이 표시됩니다.  

        9. 데이타 복사 : 융자자의 데이타를 전체적으로 복사합니다. 복사 후 " 비고 "에서 " 00000-0000에서 복사되어진 자료입니다. "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10. 연체이자 시작 : 연체이자 시작일을 설정하고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연체이자 종료 : 연체이자 종료일을 설정하고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보증인 관리

         1. 보증인 관리 선택

         2. 보증인 성명 입력하고 키보드 엔터 키 클릭

         3. 생년월인 13자리( 필수입력, 입력하지 않을 경우는 '0'로 입력 ) "-" 없이 입력하고 키보드 엔터 키 클릭

         4. 전화번호 입력하고 키보드 엔터 키 클릭

         5. 우편번호 입력하고 키보드 엔터 키 클릭

         6. 주소 입력하고 키보드 엔터 키 클릭

         7. " 저장 " 버튼 클릭

     + 분할상환(수납원금, 수납이자, 수납연체이자의 금액이 납기금액보다 적을 경우에는 반드시 분할상환 처리) 처리

         1. 분할상환하고자하는 회차 라인에 커서를 위치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분할상환에 분활회차를 만들고  그 회차의

            수납일자, 원금, 이자, 연체이자를 입력

         2. 분할상환 처리할때에는 반드시 과거일자부터 순차적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 융자자 전체를 삭제할 경우

         1. 융자및상환관리화면(삭제할 융자자)의 중간에 기타관리 선택

         2. " 삭제용 " 버튼클릭

         3. 프로그램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 확인 "버틍을 클릭하면 융자및상환관리 우측에 " 삭제 " 버튼이 표시됩니다.

     + 수납내역 입력

         1. 수납하고자하는 회차의 수납일자를 입력하고 키보드 엔터 키 클릭 또 엔터 키를 클릭하면 원금으로 이동, 엔터 키 클릭하면 원금이

             자동으로 표시 엔터 키 클릭하면 이자로 이동, 엔터 키 클릭하면 이자가 자동으로 표시 또 엔터 키 클릭하면 이자가 입력

         2. 연체이자가 있을 경우 계속 엔터 키를 클릭하고 " 저장 " 버튼 클릭

         3. 일계일자가 수납일자와 다를경우에만 일계일자를 입력합니다.(일계일자가 수납일자와 같을 경우 일계일자는 자동으로 수납일자가 입력됩니다.)  

     + 신규 등록 시

         1. 융자및상환관리 -> 융자및상환관리를 열면 홍길동이란 융자자가 나타납니다.

              좌측 윗부분 융자번호란 앞 다섯자리는 해당년도(구청의 경우 첫번째 숫자는 구청 지역번호와 융자받은 당해 년도 / 시, 군청의 예 : 02020, 구청의 예 : 12020)

              뒤 네자리 (당해연도 융자받은 순번 / 예 :  0001) 입력하고 키보드 엔터키를 클릭하면 신규입력할 수 있는 창으로 표시

         2. 성명 입력(한글 5자리이하)

         3. 관리번호(주민번호) 입력 ※ 뒤 7자리는 암호화되어 저장됩니다.( 필수입력, 입력하지 않을 경우는 '0000000'로 입력 )

         4. 전화번호 입력(" 전화번호 " 버튼을 이용하여 여러 전화번호를 관리합니다.)

         5. 행정읍면동 선택(기초코드관리에서 선 입력)

         6. 우편번호 우측 " ..... " 버튼 이용하여 주소를 선택

         7. 주소가 나타나면 상세주소를 입력(" 주소 " 버튼을 이용하여 변동된 주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8. 융자일자 입력

         9. 융자금액 입력

        10. 납부방법 선택

        11. 거치기간 및 상환기간을 년 단위로 입력

        12. 용도 선택

        13. 약정이율 입력

        14. 최초 납부월일 입력(적용월 말일이면 체크) ※ 보통 융자월 다음달로 선택을 합니다.

        15. 연체이율 입력( 아래 기타관리의 연체이자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 됩니다.)

           ※ 1. 고정금리의 경우 연체이율을 바로 입력합니다.

                2. 변동금리의 경우 체크하고 변동연체금리[1] 또는 변동연체금리 [2]를 선택합니다.

        16. " 상환계산 " 버튼 클릭

        17. " 설정 "버튼을 이용하여 이자계산 방법 등 의 환경설정을 재 확인하고 " 저장 " 버튼을 클릭

        18. " 확인 " 버튼을 클릭

        19. 아래 흰바탕(납기일자, 월금, 이자)의 내용을 확인하고 오른쪽 위 " 등록 " 버튼을 클릭

        20. " 비고 " 버튼을 활용하여 기타 내용을 입력하여 관리

    - 융자대상자명부

        1. 메인 화면의 " 융자및상환관리 " 에서 " 융자대상자명부 "를 클릭합니다.

        2. 융자일자 기간을 선택합니다.

        3. 전체 또는 읍면동별, 용도별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보증인 없이 또는 보증인 포함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5. 보고서 타이틀은 사용자 상황에 맞는 보고서타이틀을 입력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6.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융자금 수납부

        1. 메인 화면의 " 융자및상환관리 " 에서 " 융자대상자명부 "를 클릭합니다.

     

     - 완납자명단출력

        1. 메인 화면의 " 융자및상환관리 " 에서 " 완납자명단출력 "을 클릭합니다.

        2. 종료일자 기간을 선택합니다.

        3. 전체 또는 읍면동별, 용도별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보고서 타이틀은 사용자 상황에 맞는 보고서타이틀을 입력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5.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융자 관리 카드

        1. 메인 화면의 " 융자및상환관리 " 에서 " 융자관리카드 "를 클릭합니다.

        2. 융자일자 기간을 선택합니다.

        3. 전체 또는 읍면동별, 용도별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융자관리카드1 또는 융자관리카드2를 선택합니다.

        5. 보증인 2인 또는 보증인 6인을 선택합니다.

        6. 완납자 포함하지 않음 또는 완납자 포함을 선택합니다.

        7.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융자 관리 대장

        1. 메인 화면의 " 융자및상환관리 " 에서 " 융자관리대장 "을 클릭합니다.

        2. 융자일자 기간을 선택합니다.

        3. 보고서 타이틀은 사용자 상황에 맞는 보고서타이틀을 입력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완납자 포함하지 않음 또는 완납자 포함을 선택합니다.

        5.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융자금 회수실적

        1. 메인 화면의 " 수납관리 " 에서 " 융자금 회수실적 "을 클릭합니다.

        2. 읍면동별 또는 용도별을 선택하고 보고서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3.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융자금현황

        1. 메인 화면의 " 체납관리 " 에서 " 융자금현황 "을 클릭합니다.

        2. 체납기준일자는 오늘 현재까지입니다.

        3. 읍면동별 또는 용도별을 선택하고 보고서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4. 일괄(합계)출력, 개인별 출력, 융자금결산을 선택하고 출력합니다.

        5. 완납자 포함하지 않음 또는 완납자 포함을 선택합니다.

        6.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읍면동 코드관리

         1. 등록 시 :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수정 시 : 수정하고자하는 읍면동코드를 선택하고 "수정" 클릭한 다음 우편번호 및 주소를 수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삭제 시 : 수정하고자하는 읍면동코드를 선택하고 "삭제"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클립합니다.

    - 용도 코드관리

         1. 등록 시 :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용도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수정 시 : 수정하고자하는 용도코드를 선택하고 "수정" 클릭한 다음 용도를 수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삭제 시 : 수정하고자하는 용도코드를 선택하고 "삭제"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클립합니다.

    - 연체금리관리[1]

        적용시작일을 입력하고 "Enter" -> 연체이율 입력하고 "Enter" 버튼을 클릭한 다음 "저장(F4)"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고란에 입력할  내용이 있으면 입력하고 "Enter"를 클릭하면 됩니다.

    - 연체금리관리[2]

        적용시작일을 입력하고 "Enter" -> 연체이율 입력하고 "Enter" 버튼을 클릭한 다음 "저장(F4)"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고란에 입력할  내용이 있으면 입력하고 "Enter"를 클릭하면 됩니다.

    - 자료백업

         1. " 백업을 한지 3일이상이 지났습니다. 백업하시겠습니까? "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 확인 "을 클릭

              " 자료를 백업하시겠습니까? 데이터 양에 따라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

              " 확인 "을 누르면 C\:a-tech\생활안정자금융자관리\a-tech backup\a-tech.a-tech

              " '20-01-01' 오늘 날짜로 백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오늘 백업파일을 복사하시겠습니까?

              " 확인 "을 클릭

              " 복사할 디렉토리를 선택해 주세요. "라는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의 복사할 디렉토리를 더블클릭하여 선택하고 " 확인 "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2. 자료백업을 받을 때

             "자료관리" -> "자료백업"

             " 자료를 백업하시겠습니까? 데이터 양에 따라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

             " 확인 "을 클릭하면 C\:a-tech\생활안정자금융자관리\a-tech backup\a-tech.a-tech

             " '20-01-01' 오늘 날짜로 백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오늘 백업파일을 복사하시겠습니까? "

             " 확인 "을 클릭하면

             " 복사할 디렉토리를 선택해 주세요. "라는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의 복사할 디렉토리를 더블클릭하여 선택하고 " 확인 "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3. 자료백업 받을 시 " '3356'타임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뜰 때

             "Ctrl" "Alt" "Delete" 키를 동시에 누르고 "작업관리자 "를 선택한 다음 "프로세스" -> "앱" 에 실행되어 있는

             "생활안정"을 선택하여 작업끝내기 하고 자료백업 하십시요.( " DATA HOUSE " Backup error 참조 )

     - 재산압류 예고문

         개인 한명을 출력할 결루 "성명/생년월일" 버튼을 클릭하여 조회한 다음 출력하고자하는 융자자를 선택합니다.

         1. 읍면동별 또는 용도별, 전체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2. 출력하고자하는 납기일자(From)과 납기일자(To)를 선택합니다.

         3. 연체이자 포함할 경우 연체이자 적용일자를 선택합니다.

         4. 출력하고자 할 재산압류예고문을 선택합니다.

         5. 첫 번째 편집은 융자자에게 보낼 내용을 작성하고, 두 번째 편집은 보증인에게 보낼 내용을 작성합니다.

         6. 자치 단체장을 입력합니다.

         7. 연체이자 미포함 또는 연체이자 포함을 선택합니다.

         8. 일반 서식과 창봉투용 서식을 선택하고, 창봉투용 서식일 경우 보증인에게도 발송할 때 보증인 발송을 체크합니다.

           9. 보증인 2인출력 또는 보증인 6인출력을 선택합니다.

           10. "인쇄" 버튼을 누르면 인쇄할 리스트가 나오면 아래의 사항을 확인하고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화면이 나타납니다.

             * 파일로 저장 시(엑셀)

               미리보기 화면의 중앙 위 "Export" 버튼을 클릭하고 "Format:" -> "Excel 2.1 (XLS)" -> Destination:" -> "Disk file"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하고 미리보기 화면을 닫은 다음 저장경로 화면이 나타나면 파일이름과 파일형식을 선택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 접속자 관리

        프로그램 filename, 사용자 ID, 시작날짜, 시작시간, 종료날짜, 종료시간, 사용내역 등을 보관하여 관리하고 접속 날짜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3년이상의 내역을 삭제 될 수도 있습니다.

    - 징수결의서 발행

         1. 징수결의할 시작일자와 종료일자를 선택합니다.

         2. "결의금액계산"을 클릭합니다.

         3. 화면 왼쪽 위 "결재코드설정"를 클릭하여 결재코드에 맞는 결재명을 입력 또는 수정합니다.

         4. 출력할 읍면동, 용도 또는 전체를 선택합니다.

         5. "등록" 버튼을 클릳합니다.

         6. 징수결의서1 ~ 징수결의서5 중 선택하여 "결의서 출력"을 클릭합니다.

             * 파일로 저장 시(엑셀)

               미리보기 화면의 중앙 위 "Export" 버튼을 클릭하고 "Format:" -> "Excel 2.1 (XLS)" -> Destination:" -> "Disk file"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하고 미리보기 화면을 닫은 다음 저장경로 화면이 나타나면 파일이름과 파일형식을 선택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 체납총액표

        1. 메인 화면의 " 체납관리 " 에서 " 체납총액표 "를 클릭합니다.

        2. 납기일자 어느기간까지를 선택합니다.

        3. 전체 또는 읍면동별, 용도별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연체이자 미 포함 또는 연체이자 포함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5. 연체이자 포함할 경우 연체적용일자를 선택합니다.

        6. 보증인 없이 또는 보증인 포함을 선택합니다.

        7. 보고서 타이틀은 사용자 상황에 맞는 보고서타이틀을 입력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8.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환경설정( 담당자분이 바뀔때마다 조례를 확인하여 점검바랍니다.)

        오른쪽 아래 회색부분은 프로그램명을 입력합니다.

         1. 납부할 원금의 절사단위 :융자금 원금을 월별, 분기별, 반기별, 년별로 나눌때 "10원", "100원", "1000원"단위로  나눌것인지를 선택합니다.

         2. 원금의 소수점 이하 금액처리 : "소수점 첫째자리에서 반올림 " "소수점이하 절사 "

         3. 이자(원) 단위 금액 :" 원단위 반올림 " "원단위 절사 "

         4. 이자 계산방법 : 계산1(융자액X금리/12개월) 계산2(융자액X금리/365*일수) 계산3(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1회차 이자 일수 계산

         5. 연체이자 적용금액 : " 원금 " 또는 " 원금+이자 "를 선택하여 연체이자가 계산됩니다.

         6. 연체이자 계산방법 :  일 단위 연체이자 적용 월 단위 연체이자 적용

         7. 고지서 타이틀 : 고지서의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8. (장) : 고지서의 (장)을 입력합니다.

         9. 구좌번호 : 고지서의 구좌번호를 입력합니다.

         10. 납부장소 : 고지서의 납부장소를 입력합니다.

         11. 맞춤고지서 : 맞춤고지서 사용할 관서명을 입력합니다.

        - 고지서 세부설정 -

         1. 납입고지서 내용1 :납입고지서 발행자의 대표자를 입력합니다.

         2. 납입고지서 내용2 : 수납기관명을 입력합니다.

         3. 영수필통지서 내용1 : 고지서 받을 부서명을 입력합니다.

         4. 영수필통지서 내용1 : 고지서 받을 부서명을 입력합니다.

         5. 영수증 내용1 : 납부자를 입력합니다.

         6. 영수증 내용2 : 납부자 보관용을 입력합니다.

         7. 연체적용 : 연체관련 정보를 입력합니다.

    - 행정읍면동 관리

         1. 등록 시 :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행정읍면동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수정 시 : 수정하고자하는 행정읍면동을 선택하고 "수정" 클릭한 다음 행정읍면동을 수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삭제 시 : 수정하고자하는 행정읍면동을 선택하고 "삭제"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클립합니다.

    - 홈페이지

        에이텍소프트의 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Data House

    도움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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